|
KTMB 말레이시아 통근열차,
플로팅 플로어 마감에 6.6미터의 하이브텍스 납품 성사
현대 로템에서 2008년 KTMB (말레이시아 철도청)에 통근열차 30량에 대한 수주를 획득하며 말레이시아 철도교통 인프라의 큰 축을 담당하게 되었다. 해당 열차는 2010년 6월 첫 운행을 개시하였다.
통상적으로 KTMB의 열차에는 비철금속 상하판 형태에 베니어판을 심재로 하는 목금합판이 바닥마감으로 적용되어 왔는데, 이는 말레이시아의 덥고 습한 기후조건에 쉽게 부식, 손상되었다.
이에 적절한 경량성-방습력-강직도의 삼박자를 갖춘 솔루션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는데, 홍성산업의 자사제품 하이브텍스 허니콤 판넬이 이를 모두 만족시키는 해답이었다.
아울러 홍성산업은 국내 유일 롤 공정 연속 생산 노하우를 통해, 최대 6400mm까지 요구되는 길이규격을 성공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었는데, 기존 '4x8 피트’ 합판 규격으로 수직적으로 시공되는 기존의 프로세스와는 달리, 긴 길이를 이용한 평행 시공이 가능해짐에 따라, 전체 공사의 비용 및 시간적인 부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었다.
홍성산업의 하이브텍스 허니콤 판넬은 30만회 이상의 반복 하중 테스트를 거쳐 탄생하였으며, 말레이시아와 같은 고온 다습의 환경에서도 건재한 성능을 보여주었다. 바닥재로의 적용은 철도차량 뿐만아니라 오만, 인도네시아 해군 및 여타 국가의 크루즈 , 페리선등 다양한 조선해양 분야에까지도 적용되어 경량의 모빌러티 분야에서 각 분야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주고 있다.